니콘인스트루먼트코리아 | Korea
Artboard 1
ko Change Region

Global Site

AX / AX R with NSPARC

공초점 현미경

Improving on Perfection

AX/AX R 공초점 현미경은 전례 없이 넓은 시야와 향상된 화소 밀도를 제공하여 넓은 영역과 조직의 깊은 영역에 걸쳐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매우 높은 감도와 고속 스캔을 통해 시료에 대한 광독성을 줄이고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상 취득/분석 기능이 탑재된 AX/AX R은 신뢰성 높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취득할 수 있습니다.

진화를 거듭한 AX/AX R은 생명과학 연구뿐만 아니라 신약이나 소재 개발 등의 산업 분야에서도 실험 가능성을 확대하는 동시에 보다 신뢰성 높은 데이터 취득에 공헌합니다.

니콘 AX 시리즈가 공초점 이미징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다운로드 AX / AX R with NSPARC Brochure (9.15MB)


주요 특징들

광시야 이미징으로 보다 많은 정보를 포착

iDISCO를 사용하여 투명화 처리한 마우스의 방광 전체 화상. 2X Plan Apo 대물렌즈를 사용하여 8192 x 8192 화소로 취득. 유효 화소 크기 0.6 µm(일반적인 모노크롬 CMOS 카메라의 5배 이상 공간 해상도) 입니다.
자료: Dr. Gerry Apodaca, Integrative Systems Biology, Department of Medicine, University of Pittsburgh in collaboration with Dr. Alan Watson at the Center for Biological Imaging, University of Pittsburgh

도립 및 정립식 현미경 스탠드 모두 업계에서 가장 큰 시야(대각선 길이 25 mm)를 사용할 수 있어 이전보다 다양한 종류의 대물 렌즈를 선택하여 한 장의 FOV에 더 많은 표본을 담을 수 있습니다.

최대 8192 x 8192 화소의 스캔 크기로 AX/AX R을 사용하여 낮은 배율에서도 광학 회절 한계를 초과하는 샘플링이 가능합니다.

긴 작업 거리와 높은 개구 수의 저배율 렌즈를 사용하여 조직 절편과 같이 큰 표본을 보다 유연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넓은 FOV는 단 한 장으로도 높은 해상도의 화상을 얻을 수 있게 합니다. 모든 화상에서 더 많은 데이터를 더 빠른 속도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높은 처리량은 학술 연구뿐만 아니라 제약 연구에도 유용합니다.

AX/AX R의 대각선 FOV는 25mm로, 다른 공초점 기기보다 훨씬 넓습니다.

4X 대물렌즈를 사용한 초파리 2일차 배아*

1X 대물렌즈를 사용하여 성체 마우스의 뇌를 한 시야 내 1회 스캔으로 취득*

높은 NA의 25X SIL 1.05 NA 대물렌즈를 사용하여 초파리 배아 발달과정을 한 시야 내로 취득*

*다른 상용 공초점 시스템으로는 한 FOV 또는 이 해상도에서 이 샘플을 캡처할 수 없습니다

라이브 셀을 위한 고속 이미징

레이저 스캐닝 공초점 이미징은 시료에 초점이 맞춰진 상태로 레이저 조명을 한 포인트씩 적용하기 때문에 표본의 생존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 과제입니다.

AX R의 고속 레조넌트 스캐닝은 통상의 공초점 스캐닝 시간 대비 20배 이상 조사 시간을 단축하여 바이어스(bias)를 획기적으로 줄입니다.

취득 시간을 단축하면 초고속 이미징도 가능합니다(2048 x 16화소에서 최대 720 프레임).
그 결과 보다 긴 타임 랩스 이미징이 가능하고 보다 자주 표본의 동태를 캡처할 수 있어 살아있는 표본에 대한 고속 이미징이 가능합니다.

25X silicone immersion 대물렌즈를 사용하여 2K x 1K 화소에서 12시간 동안 매 10분마다 취득한 PLC-PH:: GFP(PIP2)를 발현하는 발달 중인 초파리 배아의 타임 랩스 MIP(Maximum Intensity Projection) 화상.
자료: Yang Hong Laboratory, Department of Cell Biology, University of Pittsburgh in collaboration with the Center for Biological Imaging

보다 빠른 화상 취득

고해상도의 3차원 화상을 취득하는 포인트 스캔 방식의 공초점 현미경은 일반적으로 화상의 취득 속도가 느려지게 되지만, AX R에 탑재한 고속 레조넌트 스캐너를 사용하여 취득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습니다.

2048 x 2048 화소의 레조넌트 스캐닝과 25 mm FOV를 활용하여 2분 이내에 넓은 대장 시료의 고해상도 화상 25매를 취득, 병합합니다.

구조의 이해를 돕는 고해상도 이미징

최대 25 mm FOV, 최대 8192 x 8192 화소의 초고해상 프레임 속도 기능을 갖춘 AX/AX R은 저배율 및 고배율 모두에서 고해상도의 경이로운 이미징을 실현합니다. 유기체 전체 또는 시스템 생물학 연구에서부터 세포 내 이미징까지 모든 것을 하나의 기기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해상도 성능은 신약 개발에서 표적 탐색에도 그 위력을 발휘합니다.

마우스의 근육을 25X SIL 이멀젼 대물렌즈를 사용하여 2048 x 2048 화소의 레조넌트 스캔으로 취득.

유연한 사용성의 고감도 디텍터

2048 x 2048 화소 레조넌트 스캐닝과 방출 대역의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DUX-VB 티텍터를 사용하여 60X 1.27 NA 워터 이멀젼 대물렌즈를 통해 취득한 마모셋 뇌의 Z 스택 MIP(Maximum Intensity Projection) 화상.

AX/AX R의 완전히 새로운 DUX-VB 디텍터 유닛은 라벨 및 프로브 라이브러리의 방출 대역폭을 사용자 임의 조정할 수 있고 백그라운드 시그널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출 대역을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표본의 라벨 수와 카탈로그 이름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원하는 방출 범위 또는 방출 색상을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AX/AX R 및 NIS-Elements 소프트웨어는 화상에 가장 적합한 다이크로익 미러 및 레이저 들뜸 옵션을 최적화하는 등 나머지 작업을 수행합니다.

초분광 화상을 최대 66색까지 취득할 수 있어 색소끼리 교차 간섭(Crosstalk)이나 자가 형광의 오버랩을 언믹싱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선택 사항으로 AX/AX R의 기본 DUX-ST 디텍터는 최대 12개의 개별 대역 방출을 허용하며 18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모든 디텍터 시스템은 고감도 저소음 GaAsP 또는 다중 알칼리 PMT 디텍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산과 목적에 맞도록 최적의 디텍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공초점 이미징을 위한 최상의 대물렌즈

원재료에서 현미경 시스템 완성에 이르기까지 광학 장치의 제조 및 구현을 제어함으로써 탁월한 광학 품질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보완적 광학 설계는 공초점 시스템과 현미경, 대물렌즈 모두 최적의 조합으로 우수한 품질과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1024 x 2048 화소 레조넌트 스캐닝을 사용하여 10X 0.45 NA Plan Apo Lambda S 대물렌즈로 획득한 제브라피쉬 배아의 혈관 발달을 깊이별로 색상 코드화 MIP(Maximum Intensity Projection)한 화상.
자료: Erika Dreikorn and Dr. Beth Roman, Department of Human Genetics, University of Pittsburgh Graduate School of Public Health

옵션 구성 요소

워터 이멀젼 디스펜서(Water Immersion Dispenser)

소프트웨어로 제어되는 워터 이멀젼 디스펜서는 인큐베이션을 포함한 모든 환경에서 워터 이멀젼 대물렌즈의 이멀젼의 양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타임 랩스 이미징을 가능하게 합니다.

전동 보정환 (Automatic Correction Collar)

소프트웨어 조작으로 대물렌즈의 보정환을 최적의 위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커버 글래스의 두께 차이, 온도의 변화 등에서 기인하는 수차를 보정할 수 있어 고해상도 화상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광자극 및 조명 모듈

Ti-2 LAPP 모듈식 조명 시스템

Ti2-E 도립 현미경은 AX/AX R 공초점 이미징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개의 에피스코픽 조명 소스를 지원합니다. 전반사 형광(TIRF; Total internal reflection fluorescence), 광 자극 모듈. 형광 모듈 등을 동일한 현미경 본체에 통합되어 동일한 실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사 형광(TIRF; Total internal reflection fluorescence)

레이저의 입사각과 에바네센트 영역의 투과 깊이를 NIS-Elements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TIRF 모듈이 장착된 경우 각 파장에 대해 독립적으로 투과 깊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XY 갈바노 스캐닝 유닛

XY 갈바노 스캐닝 유닛은 레이저 포인트 스캐닝을 사용하여 샘플 내 선택 영역에만 광자극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광자극과 공초점 이미징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DMD(Digital Micromirror Device) 모듈

DMD 모듈은 단일 스폿의 광활성화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지정하는 여러 패턴들의 광활성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 지점을 자극하고 결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DMD 모듈은 레이저 조명 또는 광독성이 적은 LED 조명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자극 장치 Opti-Microscan

400~700 nm 파장 범위*에서 광자극을 가능하게 하여 가시광선으로 광자극 IR 이미징을 가능하게 합니다. 동시 자극, 순차 자극 및 수동 자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필터 큐브 사양에 따라 다릅니다.